논현동책상유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세정 조회 3회 작성일 2020-10-20 15:42:01 댓글 0

본문

책상이 갑자기 '펑'…강화유리 책상 폭발[MBN 종합뉴스]

【 앵커멘트 】
강화유리로 된 책상 쓰는 분 계실 텐데요.
이 책상이 아무 충격을 받지 않았는데 갑자기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강화유리 제품 관련 안전기준이 없어 사고가 되풀이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옵니다.
이혁근 기자입니다.


【 기자 】
직장인 문 모 씨는 얼마 전 사무실에서 소스라치게 놀랐습니다.

아무도 앉아 있지 않은 강화유리 책상이 갑자기 굉음을 내며 산산조각났기 때문입니다.

▶ 인터뷰 : 문 모 씨 / 강화유리 책상 사고 피해자
- "소리가 너무 커서 귀를 틀어막고 소리를 막 지르고 있었거든요. 제가 저 자리에 앉아 있었으면 아마 제 얼굴은 없어졌을 것 같아요."

전문가들은 강화유리 제조 시 유리 안에 불순물이 들어가면 유리가 저절로 폭발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해당 책상에는 중국에서 만든 강화유리가 쓰였습니다.

▶ 인터뷰(☎) : 강승구 / 경기대 신소재공학과 교수
- "불순물 때문에 강화유리가 누가 쓰거나 만지지 않아도 몇 년 지나다가 자파가 될 수 있습니다."

매년 강화유리 파손 관련 소비자 신고는 수십 건에 달하지만, 국내에는 강화유리 관련 안전기준조차 없습니다.

해당 업체는 폭발한 책상을 피해자에게 새 제품으로 교환해줬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같은 제품을 이미 수만 명이 구매했고, 아직도 팔리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MBN뉴스 이혁근입니다. [ root@mbn.co.kr ]

영상취재 : 김병문 기자
영상편집 : 이우주

#MBN #강화유리책상 #강화유리폭발 #MBN종합뉴스 #이혁근기자

☞ MBN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goo.gl/6ZsJGT
MBN 유튜브 커뮤니티https://www.youtube.com/user/mbn/community?disable_polymer=1

MBN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mbntv
MBN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bn_news/
강인화 : 나역시 저런 꼴을 당했다.
사무실에서 아침 청소를 하는데그냥 퍼억 소리가 나며 산산 조각이 났다.
그 유리와 책상은 이케아에서 구입한 것이었다. 마침 사무실에 cctv도 있어 저 영상과 비슷하게 아무런 외부충격없이 작살이 났다.
그유리가 아주 잘게잘게 깨어져 쓸고 닦고하느라 왠종일 찝찝한 날이었다.
dndn fm : made in china
정부국민이만드는아름다운세상 : 깨지게 생겼네..
중간에 지지대도 없고,
왜 저렇게 만들지?
한 번 구입하면 몇 년은 사용할텐데..

[자막뉴스] 책상에 올려둔 강화유리...난데없이 폭발 / YTN

서울 구로구의 한 사무실.

빈 책상의 강화유리가 갑자기 폭발하듯이 산산조각이 납니다.

소리와 충격에 놀란 직원이 귀를 막고 주저앉을 정도.

유리파편도 2m 넘게 날아갔지만, 다행히 책상마다 칸막이가 있어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구매한 지 2년이나 지나 책임이 없다고 버티던 책상 판매업체는 CCTV 영상을 보고 나서야 결국 유리를 갈아줬습니다.

하지만 유리 폭발 탓에 부서진 모니터와 컴퓨터 등은 배상이 힘들다는 입장입니다.

별다른 충격을 받지 않았는데도 강화유리가 저절로 깨지는 건 이른바 '자파 현상' 때문입니다.

제조 과정에 불순물이 들어가거나 강화처리가 균일하지 않으면 발생하는 건데, 이런 불량품은 보통 만 장에 한 장꼴로 생깁니다.

최근 3년 동안 신고된 피해 사례는 100건 가까이 됩니다.

샤워부스나 식기, 세탁기 뚜껑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문제는 강화유리로 만든 제품에 대해 별다른 안전기준이 없다는 점입니다.

깨졌을 때 배상과 제재에 대한 법적 규정이 없다 보니 소비자와 업체 사이 분쟁만 늘고 있습니다.

실제로 2년 전, 유명 가구업체에서 만든 유리컵이 잇따라 폭발하듯 깨졌지만, 제재 없이 지금도 팔리고 있습니다.

크게 다칠 수도 있는 만큼 전문가들은 안전기준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합니다.

사고를 막기 위한 사용자들의 대비도 필요합니다.

깨져도 파편이 튀는 걸 막을 수 있도록 보호필름을 붙이고, 강화유리로 만든 제품을 씻을 때는 철 수세미 등을 쓰지 않는 게 좋습니다.

YTN 김지환입니다.


촬영기자ㅣ윤소정
그래픽ㅣ정지원
자막뉴스 제작ㅣ이 선 에디터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00808115007279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현석 : 우리학원에서 일어남 ㄹㄱㄴ
J Double : 어제 세벽에 방에서 일하는데 집에서 폭발하는소리가들려서 엄청 놀래서 찾아보니 화장실 샤워부스 유리 다 뿌셔지고 그후로도 오랜시간 깨진유리에서 빠다닥 깨지는소리 계속 났는데 이거였구나...
준이지요 : 복층 집 계단을 따라 설치한 유리가 한밤 중에 그냥 와장창 깨진 적이 있었는데 이제 알겠다... 거기 중국이었거든...
조Young Ho : 단가가 비싸져도 필름 붙여지걸 팔아야 한다 하는데 필름 붙이몀 필름값만큼만 오를것 같나? 필름 붙여야 되는 인건비 추가. 거기에. 필름 붙이면 그 필름 안상하게 옮겨야 하는 문제가 생김 추간 운송비. 그럼 설치. 하는 사람도 더 힘들어지니 공임비도 더추가
지금도 국산이. 중국산에. 비해 비싸니까. 중국산 쓰는거고 그래서 자파가 자주 일어나는건데? 세상이. 그리. 쉽게. 보이나?
고인돌 : 강화실패유리 드립 미친건가 ㅋㅋㅋㅋ
brain gym : 예전 컴퍼넌트장식장 유리가 깨진 게 만분의 1 당첨된 거였나.
- G41- : 10000만장에 한장이면 운이얼마나 안좋은거야..
[R]람포린 : 아니 업체 저 ㅅㄲ들이 장난하나 그조각 파편으로 대가리에 피내줘야 정신을차리나 . ..하...
[R]람포린 : .
동글이 : 맨날 사고 쳐 터지고 나면 관련 규정이 없어서 그렇다 라는 말만 처하지ㅉㅉ 사고 터지기 전에 안전사고 관련해서 심의를 통해 규정을 만들 생각들은 안하고 꼭 사고가 터지면 그때서야 관련 규정에 대해 만들겠다라고 하더만 암튼 일처리 꼬라지 보면 ..에혀

유리칼 사용법 [인테리어]

1만원대 유리커터로 5미리 유리자르는 방법 보여드립니다. 조심해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

... 

#논현동책상유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9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romanar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