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모양입간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피구왕통키 조회 15회 작성일 2020-10-28 16:33:39 댓글 0

본문

[김진이 간다]밤 아니야? 먹으면 큰일나는 ‘마로니에 열매’ | 뉴스A

가을이다보니 길거리 곳곳에 가로수 열매가 떨어져 있는데 그 중에 밤과 비슷하게 생겨서 문제가 되는 열매가 있습니다.

'김진이 간다' 김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김진
도심공원이나 길가에서 흔히 보이는 마로니에 나무! 이 마로니에 열매가 요즘 바닥에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생김새가 우리에게 익숙한 밤과 흡사해서 사람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마로니에 열매, 과연 밤과는 어떻게 다르고 먹었을 때 위험한 것은 아닌지 제가 직접 확인해보겠습니다.

1913년, 네덜란드에서 고종황제에게 선물로 보내며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된 마로니에 나무.

요즘은 전국 각지에 가로수로 많이 심어져 있고, 대학로에 있는 마로니에 공원도 이 나무 이름에서 따온 겁니다.

김진
마로니에 공원에 나왔는데요. 이렇게 큰 마로니에 나무도 보이고요. 마침 마로니에 열매가 바닥에 떨어져 있습니다. 한 번 보실까요? 자 어떻습니까. 정말 밤과 흡사하게 생겼네요.

NA. 밤과 닮은 생김새 때문에 땅에 떨어진 열매를 관심 있게 들여다보거나 줍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시민들
- 이거 찾는 거예요. 이것
- 이것 봐요. (밤이랑) 똑같잖아요. 똑같죠?
- 밤인 줄 알았어요. 밤이 왜 이렇게 크지? (라고 생각했어요)
- 이게 밤 같잖아요. 떨어지는 게
- 나무 밑에 떨어져 있는 것 보면, 밤이랑 똑같이 생긴 것 같은데. 밤 아니에요?

밤과 꼭 닮은 마로니에 열매! 그 맛은 어떨까요?

제가 한 번 살짝 깨물어보았습니다.

김진
(뱉고) 생밤도 먹으면 단맛이 나는데 마로니에 열매는 상당히 씁니다. 먹을수록 계속 쓴맛이 올라옵니다.

마로니에 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는 아파트 단지.

주민들 중에 마로니에 열매 때문에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주민들
- 이걸 먹고 열이 나서 병원에 갔다는 이야길 들었어요.
- 껍질 있잖아요? 껍질을 만져서 알레르기가 일어나 병원 간 사람이 있어요.

마로니에 열매를 먹거나 만진 후, 복통이나 피부 질환 등의 증세가 나타난 경우를 온라인에서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열매의 독성물질 때문입니다.

이규진 / 내과 전문의
마로니에 열매는 탄닌, 사포닌, 글루코사이드와 같은 독성물질을
포함하기 때문에 밤으로 착각하고 드시는 경우 홍조, 가려움, 열감, 복통, 설사, 호흡곤란과 같은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칫하면 병이 날 수도 있는 마로니에 열매. 그렇다면 밤과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

이경준 / 서울대학교 식물병원 명예 교수
우리나라 밤 열매는 연한 갈색이면서 끝이 뾰족하고요. 마로니에 열매는 짙은 갈색이면서 훨씬 반질반질하죠. 그리고 열매 표면을 보면 우리나라 밤나무는 밤송이가 가시가 많이 났는데, 마로니에 열매 표면에는 가시가 드문드문 있고요.

밤은 뾰족한 꼭지가 있지만 마로니에는 꼭지 없이 전체가 둥글고 매끈합니다.

그럼 열매 속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잘라보면 밤과 마로니에 모두 비슷한 노란 빛인데요

하지만 익히면 색깔이 확연히 달라집니다.

마로니에 알맹이가 밤보다 더 짙은 노란빛을 띕니다.

이렇게 가끔씩 사람들을 골탕먹이는 마로니에 나무. 그러나 이산화탄소 흡수율이 좋아서 사람들에게 신선한 공기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는 좋은 나무입니다.

따라서 모양 구별만 주의깊게 한다면 가로수로서 손색이 없는 나무입니다. 김진이 간다. 김진 기자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http://www.ichannela.com
▷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hannelanews
▷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tvchanews
중화인민민주주의공화국 : 아직도 거지근성 못버리네
Sweet Pea : 김진님~ 목소리 대박! 멋지심 ^^
seo다정다감 : 채널에이는 이런건 잘하는데
정치적으로는 한쪽에 쏠릴까~~@@
용띠 : 작은 카드같은거 나무에 두면 되겠네요
Kim Thomas : 우리가 다람쥐도 아니고 뭐가 문제인지?
웃자고_한_말 : 김진씨 직접 확인을 해보신다는건 먹어본다는거죠?
화이팅^^*
최금상 : 좃국은 진정한 사회주의자 아니다 56억이나 갖고도 모자라 장학금 몇십만원에서부터 몇백만원까지 내다바이 해먹고 공사대금도 부도난 어음주고 정보이용해서 돈벌고 하는 놈이 뭔 사회주의자야? 지돈 부터 사회에 환원해서 사회복지하고 같이 공유하고 나눠 써야 사회주의자라 하지, 공동분배하나도 안하면서 무슨 사회주의야. 너좃국은 개정은 내려오면 가장 먼저 니돈 다 뺏기고 숙청될 부르조아야. 그리고 전자개표말고 수개표로하고 사전투표도 하지마라, 투표상자 운반과정에서 부정이 일어나고 선거관리위원회의 수장이 문재앙쫄병이다. 모든 당에서 당원들을 보내서 개표때까지 투표함 감시해야한다. 투표함에 블랙박스설치하고 봉인해야 한다.
Hoemin's story : 수고하셨어요 울집 근처까지 오셨었네.. 근데 오늘 피부 괜찮아요? 걱정되요 ㅎㅎ
chicdi : 좋은정보네요.
이게나라냐옹 : 김진은 뭘해도 멋지네

[다락방] 끌림의 법칙, 왜 우리는 사랑하는가?: 사랑에 대한 과학적 탐구 / YTN 사이언스

첫눈에 반하게 되는 끌림의 법칙은 무엇일까?
우리가 사람을 만나 사랑을 하는 것에 과학이 숨겨져 있다?
[다락방]에서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을 과학의 눈으로 탐구해봅니다!

무언가에 중독된 것 같은 사랑의 마력, 바로 화학적 물질인 호르몬 때문?!
신체를 변화시키는 놀라운 사랑의 호르몬 네 가지!

‘이성에게 호감을 느낀다’는 것은
우리 몸의 아드레날린이 분비된 결과다?
이러한 ‘흔들다리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사람과 인공지능이 사랑에 빠지는 것이 가능하다?!
스튜디오에 등장한 정체불명의 두 여인
그리고 밝혀지는 놀라운 사실!

우리가 사랑을 하는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다락방]과 함께 할까요?
-
과학 좋아하는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YTN사이언스의 다양한 채널을 만나보세용! :)

홈페이지 ▶ http://science.ytn.co.k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ytnscience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and/68281794
네이버포스트 ▶ https://post.naver.com/my.nhn?memberNo=12127589
리아마 : 맞는것 같아요ㅋ
사랑의 위력
어지럽고.
다리 후들.

콘크리트를 채워서 굳혀 보자! 생각도 못했던 귀여운 소품이 탄생한다.

[ 정원 장식 아이디어 3가지 ] 정원이 달린 집에 사는 사람을 얼마나 행복할까, 이런 생각 종종 생각하시죠? 하지만 정원이 있으면 얼마나 신경 쓸 일도 많은지 모릅니다. 정원 관리에도 시간이 많이 들어가고 어떤 장식을 두면 좋은지 고민도 많이 되곤 합니다. 그렇다고 정원 관리 전문 숍을 가자니 괜한 돈을 쓰는 것 같아 꺼려집니다. 하지만 방법은 있죠. 크고 작은 생활용품으로 직접 만드는 정원 소품들. 가격은 저렴하지만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장식품을 갖고 싶으시다면, 다음의 DIY에 도전해보세요.

☺ 텍스트 버전 보기: https://www.thetip.kr/upcycling-idea/
☺ 핀으로 저장하기: https://bit.ly/2ID9Qov

***************************************************

1. 시멘트 치킨

준비물:

콘돔
시멘트

아크릴 물감

만드는 방법:

1.1) 콘돔을 하나 열어 끝까지 편 뒤, 안에 시멘트를 부어 넣습니다. 숟가락을 이용해 넣으면 더욱 쉽답니다.

1.2) 콘돔을 묶은 뒤 추가로 노끈도 끝에 묶어줍니다.

1.3) 이제 시멘트를 말릴 차례입니다. 마치 소시지처럼 묶은 이 시멘트 장식의 노끈 부분을 윗 방향으로 걸어주세요. 닭 몸통과 같은 모양으로 굳도록 말이죠!

1.4) 시멘트가 다 말랐다면 콘돔과 실을 제거합니다. 아크릴 물감으로 머리, 눈, 부리, 벼슬과 턱볏을 그립니다. 여러 개를 만들어 보세요. 마치 영화에서 방금 튀어나온 듯한 귀여운 닭이 완성됩니다.



2. 올록볼록, 버섯돌이

준비물:

스테인리스 그릇
빨간색 페인트 스프레이
하얀색 페인트 스프레이
스텐실
나무 기둥
전동 스크루 드라이버

만드는 방법:

2.1) 스테인리스 그릇 아래에 구멍을 하나 뚫습니다.

2.2) 그릇에 빨간색 페인트 스프레이를 뿌린 뒤 스텐실을 대고 하얀색 동그라미를 몇 개 그려넣습니다. 동그라미를 그릴 땐 하얀색 페인트 스프레이를 사용합니다.

2.3) 그릇을 뒤집어서 나무 기둥에 스크루로 고정합니다. 정원에 두면 독특하고 예쁜 장식이 완성되었습니다!



3. 플라워볼

준비물:

철망
페인트 스프레이
작은 플라스틱 공
노끈
테이프
대나무 막대기
철사
전지 가위
펜치

만드는 방법:

3.1) 철망에 페인트를 뿌립니다.

3.2) 공에 노끈을 두른 뒤 테이프로 고정합니다.

3.3) 공을 철망 가운데에 놓습니다. 이때, 노끈의 길이가 철망 아랫면까지의 길이보다 더 길어 튀어나오게끔 합니다.

3.4) 철망을 말은 뒤 공을 중심으로 양쪽을 가볍게 말아줍니다. 마치 커다란 사탕을 만들듯이요!

3.5) 한쪽 철망을 공과 가까운 위치에서 자릅니다. 노끈을 이용해 자르지 않은 방향 쪽으로 공을 빼내세요.

3.6) 다른쪽 철망도 앞서 자른 부분과 같이 잘라줍니다. 이제 철망이 공처럼 동그란 모양이 되었을 것입니다.

3.7) 대나무 막대기에 페인트 스프레이를 뿌립니다. 끝에 철사를 묶어준 뒤 테이프로 단단하게 고정합니다.

3.8) 테이프에도 초록색 페인트 스프레이를 뿌려줍니다. 아까 만든 철공을 대나무 막대기에 고정합니다. 예쁜 수국이 정원에 피어났습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죠?



정원이 이렇게 아름다워도 되는 건가요? 어디서 본 적도 없는 특이한 3가지 아이디어였습니다. 정원이 너무 심심하고 재미없게 느껴지신다면 위의 아이디어를 한 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조금 다른 DIY에도 도전해보고 싶으시다고요? 이 링크 속의 트릭을 확인해 보세요.

***************************************************

일상과 일탈, 언제나 유용한 생활정보와 꿀팁을 '더팁'에서 전해드립니다.
구독을 눌러서 가장 빠르게 영상을 받아보시고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YouTube #더팁 youtube.com/thetip?sub_confirmation=1
Facebook: https://www.facebook.com/thetip.kr/
Pinterest: https://www.pinterest.de/pinterestkrtricks/
Website: https://www.thetip.kr

***************************************************
야옹야옹길집샤 : ㅎㅎㅎ 좋아요굳굳
거북이 : 1:01요거 흠....
김소현 : 그냥 클레이점토로 만들면 되잖아
HB : 완제품 사는게 재료비보다 저렴할듯
SUZY J : 콘돔 사이즈 XXL 라서 한국에선 따라 못 만들듯
승우 : 뭐야 다 흉해...
똘망이 : 콘돔에다가 콘크리트 넣는줄

... 

#사람모양입간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8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romanar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